top of page
  • 작성자 사진RT-TECH

(SPINNER) Push-Pull Type PIM 측정용 Adapter Easydock 소개

최종 수정일: 2023년 7월 31일

PIMD (Passive Intermodulation Distortion) 에 대하여 먼저 적어 볼까 합니다. Antenna, Filter 를  비롯한 Passive 부품의 경우 Passive Intermodulation Distortion 이 아주 중요한 스펙 중에 하나인데요, 두개의 주파수 Tx 와 Rx 시그널의 Harmonic 성분이 서로 합쳐지고 빼진 Intermodulation 신호가  원 Tx 와 Rx 시그널에 영향을 주어 통신에 영향을 줄수 있는데요, 아래 그림에 나와 있는 Tx 와 Rx 신호 Level 과 Interference Level 의 차이를 PIM Level 이라고 합니다.





PIM Level 은 여러가지 이유로 낮아지는 데요, Plating(도금), Corrosion(부식), Grounding 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는데요, Connector 연결시에 Torque 값에 따라 PIM Level 도 영향을 줍니다. 이런 여러가지 요인으로 제품의 PIM 을 측정 시에 정확한 Test 를 위해선 Connector 에 따른 정확한 Torque 값으로 이물질이 없이 깨끗하게 청소된 Connector 를 이용하여 측정을 하여야 정확한 PIM 측정을 할 수 있습니다. 위 와 같이 정확한 측정을 위해선 PIM 측정을 하는데에 많은 시간이 소요가 됩니다. 그래서 이런 불편한 점을 해소하고 측정 시간을 줄이기 위하여 독일의 SPINNER (www.spinnder-group.com) 이라는 회사에서, Easydock 이라는 제품을 만들었습니다.


관련 제품에 대한 동영상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하고요,

이 외에 문의 사항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.


(주)알티테크 / sales1@rt-tech.kr










조회수 99회댓글 0개

최근 게시물

전체 보기
bottom of page